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제 때 바꿔야 하는 자동차 배터리 수명 자동차 배터리 교체주기 겨울철 배터리 수명 늘리는 방법

반응형

자동차의 다양한 소모품들은 교체주기에 맞춰서 제때 바꿔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타이어, 엔진오일을 비롯하여 평균 어느 정도 시기마다 바꿔야 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운전자의 주행에 따라서 개인차를 보이기도 하는데 자동차 배터리의 경우도 시기에 맞춰서 교환을 잘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자동차 배터리 수명 자동차 배터리 교체주기는 어떤지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수명, 자동차 배터리 교체주기는?>

 

자동차 배터리 수명, 자동차 배터리 교체주기는 보통 3~4년, 주행거리 5만km이상일 경우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배터리를 제 때 바꾸지 않으면 방전을 겪을 수 있어서 운행에 불편함을 겪을 수 있는데요. 자동차 배터리 수명을 확인할때에는 배터리 윗면의 인디케이터를 통해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고 바꿀 수 있습니다. 표시창이 녹색일 경우 정상이고 검은색이면 충전이 필요한 상황이고 흰색이면 교체가 필요합니다.

한편, 자동차 배터리 수명을 이전보다 더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자동차 배터리 수명 늘리는 방법>

 

자동차 배터리 수명을 늘리기 위해서 평상시에 꼼꼼히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겨울에는 배터리 방전으로 인해서 운행에 불편함을 겪을 수 있기에 겨울철에 관리가 더 중요합니다. 일단 요즘 같은 겨울에 천 등으로 배터리를 감싸주면 좋은데요. 최소2~4일에 한 번 이상은 시동을 걸어고 한 번에 10분 이상 걸어주면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 차량 출반 전에 예열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 밖에도 겨울철은 춥다 보니 실내에 주차하는 것도 도움이 되는데요.

 

거기다가 배터리 단자를 관리하는 것도 자동차 배터리 수명을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배터리 단자를 확인해보면 흰색 가루 같은 것들이 묻어 나는데 이는 (+)단자와 (-)단자에서 발생한 황산가스 때문입니다. 이 가루로 인해 접촉 불량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 배터리 단자를 깨끗하게 평상시에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