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까지 전기차만 공개되는 벤츠>
벤츠의 경우 전통적인 자동차 브랜드 중에서 전동화에서는 조금 느린 편이었는데요. 하지만 올해부터는 벤츠 전기차 및 전동화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올라 칼레니우스 다임러 AG·메르세데스-벤츠 AG 이사회 의장이 2025년 이후에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모든 차량을 전기차 전용으로만 개발하기로 했다고 밝혔는데요. 현재 5년도 남지 않은 시점에서 이와 같은 모습을 통해서 확고환 전동화 계획 의지를 보인 것입니다.
이를 통해서 기존 내연기관 차량 판매가 얼마 남지 않은 가운데 현재 국내에서는 벤츠 전기차, 벤츠 EQA가 판매 중인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벤츠 전기차, 벤츠 EQA>
벤츠 EQA는 EQC에 이어서 공개된 벤츠의 두번째 순수 전기차인데요. 벤츠 EQA 250은 66.5 kWh의 리튬이온 배터리와 지능형 열 관리 시스템을 장착하며 국내 1회 충전 주행 가능 거리는 306km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벤츠 전기차, 벤츠 EQA는 급속 충전기 사용 시 100kW 출력으로 충전을 할 수 있는데요. 완속 충전기로는 최대 9.6kW로 충전도 할 수 있고 급속 충전 환경과 배터리의 상태에 따라 80%까지 충전하는 데 약 30분 정도면 가능합니다.
국내에서도 공개가 되었는데 아직 국내 수입 전기차 시장에서는 존재감이 크지는 않은데요. 테슬라의 차량들이 400km 이상의 주행거리를 확보하며 인기를 끄는 중입니다. 한편, 벤츠 전기차, 벤츠 EQA는 여러 첨단 장치들도 갖추는데요. 브랜드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가 있으며 자동 속도 조절, 제동 및 출발을 지원하는 액티브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하차 경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사각지대 어시스트 등도 갖추고 있는데요. 벤츠 전기차, 벤츠 EQA 250의 국내 판매 가격은 5990만원입니다.
앞으로 벤츠는 대중적인 라인업뿐 아니라 메르세데스 amg, 마이바흐, g클래스도 전동화를 꾀하려는 모습인데요. 뮌헨 모터쇼에서 마이바흐 EQS SUV 콘셉트카가 공개되었는데 간단한 특징도 알아보았습니다.
<마이바흐 EQS SUV>
마이바흐는 브랜드 100주년을 맞이했는데요. 고급스러움, 명차의 대명사로 전동화 계획은 그동안 따로 발표되지 않았죠. 하지만 뮌헨 오토쇼를 통해 공개된 마이바흐 EQS SUV 콘셉트카로 향후 모습을 예상해볼 수 있었습니다. 마이바흐 EQS SUV 콘셉트카는 기존 디자인의 정체성을 어느 정도 유지하고 있으면서도 새로운 분위기가 강한데요. 폐쇄형 세로 그릴과 여러 LED 장식이 있으며 벤츠 전기차 EQ 라인업의 특징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메르세데스 AMG, 벤츠 G클래스 전기차 콘셉트카의 모습도 볼 수 있었는데 앞으로 공개될 벤츠 전기차에 대해서 주목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