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소형 SUV 기준_연비좋은차 순위(니로, 코나, XM3)

반응형

소형 SUV들의 경우 꾸준히 연비 개선을 이어가는 중인데요. 국내에 여러 차량 라인업 있는데 소형차 기준으로 연비좋은차 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소형 SUV 연비좋은차 순위>

첫 번째 차량으로는 니로가 있습니다.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는 2세대 모델의 출시와 함께 대폭 변화가 생겨나는데요. 심리스 형태의 그릴인 타이거 노즈를 반영하고 있으면서 연비도 여전히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2024 기아 니로 하이브리드의 경우 연비가 20.8km/l로 소형 SUV 중에서 가장 긴 편에 속하는데요. 20km/L을 국내에서 보기 드문데 독보적인 연비로 우위에 있습니다.

 

두 번째 차량으로 코나 하이브리드가 있습니다. 이 차량도 꾸준히 성능 개선을 이뤄내고 있었고 올해 초에는 2세대 모델로
디자인에서 큰 변화가 나타나고 있었죠. 코나 하이브리드의 최대 연비는 19.8km/l로 경쟁 차종인 니로보다 소폭 낮은 편에 속하는데요. 그래도 다른 국내 소형 SUV들과 비교해서 상당히 긴 연비가 매력적으로 다가오는 중입니다.

 

 

세번째 차량으로 XM3 하이브리드가 있습니다. 그동안에는 친환경 자동차 라인업이 부재했으나 지난해 하반기부터 모습을 드러내게 되는데요. 기존의 외관 디자인을 가지고 있으면서 최대 17.4km/l의 연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의 XM3와 비교해서 긴 편에 속하는 것입니다.

 

한편 국내 소형 SUV 시장에서 1위를 이어가고 있는 셀토스의 경우 연비가 12.9km/L인데요. 현재 소형 SUV 중에서도 하이브리드 차량들의 연비가 우수한 편에 속하고 있으며 다른 세그먼트의 SUV들과 비교하더라도 준수한 연비를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