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스퍼는 국산 경차 시장의 부활에 기여한 차량으로 출시 이후로 꾸준한 판매고를 기록하는데요. 여기서 2022년에는 약 4만 8천대. 2023년 판매량은 약 4만 5천대를 기록합니다. 레이외 양강 구도를 이루면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데요. 다른 국산 경차들과 비교해서 초기에 가격대가 높긴 했죠. 그래도 시간이 지나면서 가성비에 초점을 둔 트림들이 공개됩니다. 거기다가 현대 경차 전용카드(캐스퍼 전용카드)도 있는데 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하반기에 캐스퍼 출시에 맞춰서 전용 카드가 공개되는데요.
<현대 경차 전용카드_캐스퍼 경차카드>
일단 4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되는데 디자인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현대카드에서 선보이다 보니 특징적인 면이 가득합니다. 차량 유지 관리에 초점을 둔 혜택들로 마련되는데요. 주유, 가스 충전, 정비, 주차, 세차, 하이패스 업종을 이용할 경우 기본적으로 1% 포인트 적립이 가능합니다. 또 추가로 2% 적립률을 가집니다.
이외에 차량을 운행하지 않는 때도 있을텐데요. 이에 맞춰 대중교통, 쏘카를 이용할 경우 기본적으로 1% 적립이 가능합니다. 또 추가로 1% 적립률을 가집니다.
<현대 경차 전용카드_캐스퍼 카드>
이 카드의 경우 2가지 디자인으로 구성되며 주유 및 보험에 혜택에 초점을 두는데요.
30만 원 이상 이용 시 L당 100 블루 멤버스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70만 원 이상 이용 시 L당 130 블루 멤버스 포인트가 적립되고 있죠.
각각 적립 한도는 월 1만 5천 포인트 / 월 2만 포인트이며 보험료 3만 원 이상 결제 시 적립되는데요. 최대 3만 블루멤버스 포인트가 있습니다. 현대 경차 전용카드, 두 카드 모두 국내 전용 연회비는 3만원이라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