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주목받는 전기차 스타트업, 피스커의 SUV 전기차 피스커 오션의 특징

반응형

현재 다양한 전기차 스타트업들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실제로 차량을 선보이지는 않았으나 여러 기업들이 투자를 하면서 기대감을 키우는 곳들이 있는데요. 특히 최근에는 루시드 에어를 생산하는 루시드 모터스와 전기 픽업트럭을 생산할 리비안이 있습니다. 거기다가 피스커라는 전기차 스타트업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데 SUV 전기차를 선보이는데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피스커 오션 디자인>

 피스커의 SUV 전기차 피스커 오션의 제원은 전장 4,640mm 전장 1,615mm 전폭 1,930mm로 중형 SUV라고 볼 수 있는데요. 공개된 모습을 보면 하단부 범퍼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고 헤드램프 자체는 얆게 되어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개성있는 스타일을 유지하고 있었는데 SUV 전기차 피스커 오션의 성능은 어떤지 알아볼게요.

 

 

 


<피스커 오션 성능 및 실내>

일단 SUV 전기차, 피스커 오션의 트림은 오션원, 오션익스트림, 오션울트라, 오션스포츠 등 4가지로 운영이 되는데요. 요즘 차량들의 색상들이 보다 다양한 것에 맞춰서 14가지가 색깔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그리고 1회 충전시 최대 주행거리는 약 400km~560km 정도로 알려져있는데요. SUV 전기차 피스커 오션에서 주목할 것으로 태양열 지붕이 있습니다. 그래서 최대 주행 거리를 3200km까지 늘릴 수 있다고 피스커에서는 말하는데요. 다른 전기차들과 다른 특징적인 것이죠. 그리고 익스트림 모델의 최고 출력 550마력의 발휘하며 시속 96km/h를 3.6초 만에 도달할 수 있다고 합니다.

 

 

 

 

SUV 전기차 피스커 오션의 실내에는 회전할 수 있는 17.1인치 터치크스린 디스플레이가 탑재되는데요. 차량이 주차되어 있을때, 충전 중일 때 운전자와 승객이 영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트렁크 용량의 경우 2열 폴딩 시 기본 566리터에서 1,274리터까지 확대할 수 있어서 활용도 무난한 편인데요. 피스커 오션은 내년 말 유럽과 미국에서 판매를 시작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