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PBV 모델의 매력_기아 니로 플러스 전기차 보조금 및 특징

반응형

앞으로 현대자동차 그룹에서 다목적 차량, PBV 라인업을 더욱 늘릴 것을 알렸습니다. 이 가운데 기아의 첫 PBV 모델 니로 플러스의 사전계약이 이번 달 중에 이뤄지는데요. 이 차량의 경우 1세대 니로의 디자인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면서도 다목적 차량에 맞게 실용성 등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사전계약을 진행한지 12일 만에 사전계약 대수가 8천대를 넘어서는데요.

그렇다면 기아 니로 플러스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고 전기차 보조금은 어느 정도로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니로 플러스 디자인>

PBV 모델 기아 니로 플러스 제원의 경우 일단 1세대 니로의 대부분의 디자인을 가져오고 있는데요. 제원을 보게 되면 전장 4,385mm 전폭 1,805mm 전고 1,640mm 축거 2,700mm입니다. 이는 1세대 니로보다는 살짝 차체가 커진 것에 해당합니다. 기아의 최신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하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무난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는데요. 그러면서도 실용성을 키워냅니다.

 

 

<기아 니로 플러스 실내 및 성능>

PBV 모델 기아 니로 플러스의 경우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는 392km입니다. 기존의 1세대 모델과 동일한 것인데요. 그러면서도 실내 편의성, 공간 활용성 개선에 초점을 두고 있었습니다. 루프 라인을 높여 1열과 2열의 헤드룸을 각각 50mm, 64mm 추가 확보하며 1세대 니로 EV와 보다 늘어난 942mm의 2열 레그룸을 제공하고 있죠. 이를 통해 동승자들에게 여유로운 공간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PBV 모델 기아 니로 플러스 전기차 보조금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기아 니로 플러스 전기차 보조금>

 PBV 모델 니로 플러스 전기차 보조금 국고 보조금은 700만 원인데요. 지자체 보조금까지 더하면 1,000만 원 정도의 보조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