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벤츠의 주력 세단의 새로운 변화 2021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반응형

벤츠는 수입차 시장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BMW가 다시금 점유율을 늘리고 있죠. 그래서 하반기에 수입차 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벤츠에서 주력세단인 e클래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알렸습니다.


<2021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디자인>

 

2021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전면부는 보닛 위의 파워돔과 새롭게 디자인된 풀LED 헤드램프로 역동적인 모습을 뽐내고 있는데요. 전체적으로 외관 디자인은 벤츠의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램프가 조약돌 모양으로 둥글게 처리됐고, 그릴 모양이 역사다리꼴에서 정사다리꼴 형태를 띄고 있는데요.

 

 

후면은 트렁크 라인 안쪽까지 새로운 디자인의 분할형 테일램프를 적용해 신선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면서도 디테일한 디자인을 변화를 꾀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데 2021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성능과 인테리어는 다음과 같습니다.


<2021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성능과 인테리어>

 

2021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2.0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M254’ 엔진을 비롯해 가솔린과 디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 6종이 기본으로 판매하는데요.

 

 

 

이와 함께 내부 인테리어는 고급스러움을 유지하면서 편의성을 높였습니다. 2021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넉넉한 공간을 갖춘 실내는 증강현실(AR) 내비게이션이 포함된 MBUX 시스템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장착하고 있는데요. 새로운 디자인의 정전식 지능형 스티어링 휠과 함께 전 라인업에 12.3인치 와이드 스크린 콕핏 디스플레이가 적용되며  이전보다 개선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를 선보이며 보다 능동적으로 안전 주행을 지원하고 있었습니다.
2021 벤츠 e클래스 페이스리프트 모델 가격은 6450만원~1억1940만원 사이로 알려져 있으며 (개별소비세 인하분 포함) 10월 13일 공식 출시된다고 합니다.


프리미엄 세단은 연간 20만대 정도 판매될 정도인데요. 벤츠와 BMW와 같은 수입차는 물론 제네시스도 제네시스 G80, G90 등을 통해서 점유율을 늘려왔습니다. 이 가운데 벤츠가 이번 E클래스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출시를 기점으로 격차를 벌릴수 있을지 궁금해집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