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임영웅 자동차로 화제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2021 올 뉴 렉스턴 제원 가격 정보

반응형

2020년도 이제 두 달도 남지 않은 시점이지만 자동차 시장에서 신차들의 경쟁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화제작인 제네시스 GV70, G70을 비롯하여 다양한 차량들이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 가운데 쌍용자동차도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모델,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선보였습니다.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모델, 2021 올 뉴 렉스턴 제원, 디자인>

 

쌍용자동차는 경영상 위기를 겪고 있지만 다시금 국내 판매량을 높이기 위해서 고군분투하고 있는데요. 한정판 모델 판매 및 티볼리 에어 재출시를 비롯하여 홈쇼핑 등 판매 채널을 다양화 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미스터트롯으로 유명한 임영웅씨를 광고 모델로 하고는데요. 렉스턴의 경우 임영웅 자동차라고 불리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일단 2021 올 뉴 렉스턴은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부분적인 디자인의 변화가 생겨났는데요. 그렇다면 어떤 점이 달라졌을까요.

 

 

 

임영웅 자동차, 2021 올 뉴 렉스턴 제원은 전장 4,850mm 전폭 1,960mm 전고 1,825mm 축거 2,865mm으로 준대형 모델입니다. 일단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모델, 2021 올 뉴 렉스턴은 기존의 정통 SUV로서의 면모를 드러내면서도 라디에이터 그릴과 듀얼 프로젝션 타입의 풀 LED 헤드램프를 비롯한 각 요소들이 입체감있게 배치합니다. 그리고 측면에는 더 블랙 전용 휠아치·도어장식과 20인치 스퍼터링 블랙휠이 장착하여 세련된 느낌도 주고 있는데요.

2021 렉스턴의 국산 경쟁차종으로는 쏘렌토, 팰리세이드 등이 있는데 렉스턴은 40대 이상에게 상대적으로 인기가 많은 차종으로 기존의 디자인 정체성을 고수하면서도 강인한 디자인을 강조합니다. 한편 임영웅 자동차, 2021 올 뉴 렉스턴 제원 성능은 어떤지 알아보았습니다.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모델, 2020 올 뉴 렉스턴 제원, 성능>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모델, 2021 올 뉴 렉스턴은 새 파워트레인을 통해 최고출력 202마력, 최대토크 45kgf·m 최대토크 구간이 1600~2600rpm으로,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일상영역에서 넉넉한 토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리터당 11.6km인데요.

 



새 8단 자동변속기는 변속감이 부드럽고 정숙성이 개선하고 있으며 레버 타입 전자식 변속 시스템(SBW)을 쌍용차 최초로 채택했습니다. 그리고 랙 타입(R-EPS) 스티어링 시스템도 최초 적용되면서 성능면서도 업그레이드가 꽤 많이 되었음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 임영웅 자동차, 2021 올 뉴 렉스턴은 능동형 주행안전 보조기술인 인텔리전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IACC)은 물론 첨단 주행안전 보조 시스템 딥컨트롤이 적용하고 있는데요. 또 4중 구조 프레임 보디, 운전석 무릎 에어백을 포함한 동급 최다 9에어백, 전좌석 시트벨트 리마인더가 전 트림 기본 장착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엔트리 모델부터 긴급제동보조과 차선 유지보조, 앞차 출발 알림, 부주의 운전경보, 안전거리 경보, 스마트하이빔등 첨단 안전사양을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었습니다. 거기다가  커넥티드카 시스템 인포콘이 신규적용돼 차량 시동과 공조장치 작동을 비롯한 원격제어와 보안, 차량 관리는 물론 국내 유일의 스트리밍 콘텐츠를 활용한 엔터테인먼트까지 전방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임영웅 자동차, 2021 올 뉴 렉스턴의 인테리어를 알아보았습니다.


<렉스턴 페이스리프트 2020 올 뉴 렉스턴 실내>

 

올 뉴 렉스턴의 2열 시트는 베이스와 볼스터 사이즈를 키우고 높이를 조절해 착좌감을 개선하고 있고 139도 리클라이닝을 지원해서 아늑한 공간을 마련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기본 784리터 적재공간은 골프백을 가로로 4개까지 수납할 수 있도록 했고 2열 폴딩 시 1977리터까지 가능하도록 하여 공간활용성을 높이고 있었습니다.


2021 올 뉴 렉스턴 판매가격은 3695만원~4975만원이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