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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정보

단종을 앞둔 슈퍼카 혼다 NSX 타입 S의 날카롭고 역동적인 매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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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다 NSX 타입 S 디자인>

혼다의 슈퍼카인 NSX는 1990년대 처음 공개된 이후 꾸준히 슈퍼카 시장에서 입지들 다지기 위해서 노력해왔는데요. 2015년 신형 모델을 공개합니다. 하지만 쉐, 람보르기니 등이 차지하고 있는 시장에서 결국 혼다 NSX는 단종을 예고하며 350대 특별 한정판을 선보인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완전히 단종되지 않고 3세대 모델부터 전기 슈퍼카로 변모하여 향후 출시된다고 하는데요. 일단 혼다 NSX 타입 S는 카본 루프 및 도어핸들을 기본적으로 갖추면서 공기흡입구의 크기를 키워 냉각 성능을 높였는데요. 볼륨감을 갖추고 있으면서도 역동성을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혼다 NSX 타입 S 성능>

슈퍼카, 혼다 NSX 타입 S는 3.5리터 V6 트윈터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의 성능은 608마력으로 개선되는데요. 9단 DCT 변속기의 업시프트 반응이 일반 NSX와 비교해 50% 정도 개선됩니다. 그리고 총 출력은 608마력, 최대토크는 68 kgm이며 일반 NSX와 달리 총 출력은 27마력, 최대토크는 3 kgm 증가한 것인데요.

 

 

 

혼다 NSX GT3 Evo 레이스카와 비슷한 파워 펌프는 부스트 압력이 16.1psi 높아졌으며 새로운 인젝터 및 인터쿨러를 장착하는데요. 배터리 용량은 10% 높아져 전기 모드로 주행 시 거리도 길어집니다. 또 슈퍼카, 혼다 NSX 타입 S 래피드 다운시프트 모드를 지원하며 스포츠 하이브리드 SH-AWD 토크 벡터링 시스템은 코너링 성능 향상을 위해 개선됩니다. 그래서 보다 안정감있게 코너링이 가능해지는데요. 거기다가 슈퍼카, 혼다 NSX 타입 S는 4개의 주행 모드에 따라 어댑티브 댐퍼 시스템과 엔진, 배기음이 달라집니다.

 

한편, 3세대 모델부터는 전기 슈퍼카로서 슈퍼카 시장에서 도약하려는 모습인데요. 현재 포르쉐, 람보르기니도 전동화를 2030년 전까지 계획하면서 전기 스포츠카, 슈퍼카를 선보이려는 계획입니다. 이렇게 치열한 경쟁 속에서 3세대 혼다 NSX는 GM의 얼티움 배터리와 모듈화 플랫폼을 갖추려는 듯합니다. 그래서 혼다와 GM은 협업을 통해 생산비용을 낮추는 것은 물론 전기 슈퍼카로서의 성능을 높이려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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