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앞으로 주목할 베트남 전기차, 빈패스트의 VF e35, VF e36 특징은?

반응형

현재 여러 자동차 브랜드들에서 전기차를 선보이는 중이죠. 벤츠, BMW, 도요타, 현대기아차 등 전통적인 브랜드는 물론 전기차 스타트업 리비안, 루시드 모터스 등도 있습니다. 한편, 최근 LA 오토쇼에서 베트남 전기차인 빈패스트의 차량들이 공개되면서 화제를 모으고 있는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베트남 전기차, 빈패스트 VF e35,  VF e36 디자인>

빈패스트는 베트남의 유일한 자동차 제조사로 빈 그룹의 계열사로 2017년 9월에 설립이 되었는데요. 생겨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전기차를 선보인다는 점에서 일단 주목하게 되죠. 

 

LA 오토쇼에서 베트남 전기차 빈패스트가 공개한 차량은 전기차 SUV인데요. 중형 E-SUV VF e35와 대형 VF e36를 선보였고 향후 미국 시장으로 진출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 차량들의 전반적인 디자인을 보면 전면 그릴이 차지하는 비중이 적고 헤드램프와 연결이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날카로운 모습이 강한 편인데요. 그러면서도 볼륨감을 놓치지 않으면서  빈페스트의 엠블럼을 형상화한 램프 디자인을 장착합니다.

 

 

 

<베트남 전기차, 빈패스트 VF e35, VF e36 성능과 실내>

베트남 전기차 빈패스트 VF e35는 약 460㎞, 500㎞를 주행할 수 있는 두 가지 배터리를 장착하게 되는데요. 트림에 따라 최대 408마력의 시스템 출력을 발휘하는 2개의 모터를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빈패스트 VF e36은 배터리 용량에 따라 1회 충전 시 최대 500㎞, 643㎞ 이상까지 주행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전기모터는 VF e35와 같은 최대 408마력의 듀얼 모터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베트남 전기차 빈패스트 VF e35, VF e36의 실내의 경우도 전반적으로 개성적이지는 않지만 무난한 모습을 갖추고 있는데요. 그러면서도 15.4인치에 달하는 대형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운전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 엠비언트 라이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파노라믹 루프 등을 탑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