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폭스바겐 그룹 계열사, 스코다 자동차 카록의 매력과 특징 알아보기

반응형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 폭스바겐 그룹은 다양한 계열사들이 있는데요. 아우디, 부가티 등 프리미엄 브랜드는 물론 여러 자회사를 거느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체코 자동차인 스코다 자동차도 폭스바겐 그룹 계열사인데요. 대중적인 브랜드이면서 아쉽다는 평이 많았던 디자인에서도 꾸준히 개선을 이뤄내고 있습니다. 라인업도 점차 늘리고 있는 가운데 SUV 중에서는 카록이 있는데요. 이 차량은 준중형 SUV로 4년 만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을 작년 말에 공개하는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폭스바겐 그룹 계열사, 스코다 자동차 카록의 디자인>

스코다 자동차 카록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의 경우 이전보다 날렵함과 스포티함을 더하는데요. 기존의 분리형 헤드램프를 키우고 있습니다. 더 뚜렷해진 모습을 갖추고 있는데 기아의 카니발도 조금 연상이 되기도 하는데요. 폭스바겐 그룹 계열사 스코다 카록은 공기 저항을 개선을 이뤄내면서 변화를 이룬 것입니다. 그렇다면 성능은 어떨까요.

 

 

 

<폭스바겐 그룹 계열사, 스코다 자동차 카록의 성능>

스코다 자동차 카록은 디젤엔진 4기통 2ℓ 배기량 하나로 트림에 따라 116마력, 150마력 두 가지 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엔트리 트림은 3기통 1L 가솔린 엔진을 갖추며 최고출력 110마력의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그리고 1.5L 4기통 가솔린 엔진은 최고출력 150마력입니다. 상위 버전은 190마력이며 변속기는 7단 듀얼클러치을 탑재하고 기본적으로 4륜 구동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는데요. 

 

 

폭스바겐 그룹 계열사 스코다 자동차 카록의 실내의 경우 필환경 시대에 맞춰서 마련되고 있습니다. 비건가죽이 있으며 재활용 페트병을 활용한 것들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또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8인치를 기본적으로 갖추며 10.25인치를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코다 카록은 올해 상반기 중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