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올해 상반기 국내 출시를 알린 토요타 스포츠카, 토요타 GR86의 특징

반응형

스포츠카 하면 포르쉐, 람보르기니, 페라리 등이 떠오르는데요. 이 브랜드들이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카 브랜드이죠. 그러면서도 하이퍼카, 슈퍼카로 불리는 곳으로 부가티, 코닉세그 등이 있습니다. 수십억 원대의 가격대의 차량들이 많은데요. 한편, 전세계 자동차 판매량 1위를 지키는 도요타의 경우도 스포츠카를 꾸준히 생산 중입니다. 수프라가 대표적으로 70년대 후반부터 출시가 되고 있는데요. 퍼포먼스가 돋보이는데 또 다른 라인업으로 GR86이 있습니다. 이 차량은 국내에서도 출시가 되는데 어떤 특징을 가진 지 알려드릴게요.


<토요타 스포츠카, 토요타 GR86의 디자인>

토요타 GR86은 토요타가 스바루와 공동 개발한 후륜구동 기반 엔트리 스포츠카인데요. 여기서 GR은 토요타의 모터스포츠 사업부 가주 레이싱을 의미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스포티함에 중점을 두고있는데요. 디자인의 경우 토요타 스포츠카 수프라에 비해서 날렵함이 덜 하기는 하지만 무난하고 대중적인 외관 디자인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개성이 강하지는 않긴 하지만 나쁘지 않은데요. 토요타 GR86에서 주목할 것으로는 성능이 있습니다.

 

 

 

토요타 스포츠카, 토요타 GR86의 파워트레인은 이전 모델보다 개선이 이뤄지는데요. 2.0리터 4기통 박서 엔진을 2.4리터로 키워내며 출력은 207마력에서 235마력으로 강해졌습니다. 그래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6.3초 만에 도달하는데요. 트랜스미션은 6단 수동변속기가 기본적으로 갖추며 6단 자동변속기가 옵션 사항으로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토요타 스포츠카, 토요타 GR86는 경량화에 집중합니다. 마세라티 등 여러 스포츠카들이 경량화에 집중하고 있는데 이 차량도 그러한 모습인데요. 비틀림 강성이 50% 높아지면서도 공차중량은 이전과 동일한 1270kg입니다. 루프, 보닛, 펜더 등에 알루미늄 소재를 적극 활용해서 이뤄낸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