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자동차 관리 방법_피쉬테일 현상 어떻게 대비할까

반응형

여름철이 되면 장마, 태풍으로 빗길 운행을 할 수도 있죠. 이후 무더위가 찾아오게 되었을 때도 자동차 운행에 각별하게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그중에서 피쉬테일 현상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 어떤 것이며 어떻게 대비할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피쉬테일 현상이란?>

피쉬테일 현상이란 물고기 꼬리 지느러미처럼 차체가 좌우로 흔들리는 현상을 뜻하는데요. 차량을 운행하던 중에 차선을 넘고 휘청거리다가 가드레일을 박거나 주변 차량과 부딪치기도 합니다. 여름철에 피쉬테일 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미디어를 통해서 보실 수 있는데요. 

 

 피쉬테일 현상은 어떤 이유로 발생하게 되는 것일까요? 고속 주행 중 갑자기 핸들을 조향할 때, 노면이 젖거나 미끄러운 상태에서 이동을 할 때 일어나기도 합니다. 또는 타이어 공기압 관리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을 경우도 발생하는데요.

그렇다면 피쉬테일 현상은 어떻게 대비를 하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피쉬테일 현상 대비 방법>

일단 피쉬테일 현상을 예방하기 위해서 과속을 하지 않는 것이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것인데요. 앞서 피쉬테일이 일어나는 원인으로 과속 주행시에 발생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래서 고속 주행만 줄이더라도 이 현상을 대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거기다가 타이어 관리를 주기적으로 하는 것도 중요한데요. 여름철은 무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됩니다. 그래서 이러한 계절에 타이어 관리를 더 주의 깊게 해야 하는데요. 타이어의 공기압 관리부터 시작해서 꼼꼼히 점검을 하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