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자동차 브랜드별 침수차량 보상 수리 방법

반응형

8월부터 그동안 드문 폭우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내렸죠. 갑작스러운 비로 인해 침수에 대한 피해가 속출했습니다. 운전자분들의 경우 침수차량 보상 수리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 이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진출처:픽사베이

<자동차 브랜드별, 침수차량 보상 수리>

현재 다양한 자동차 브랜드들에서 침수차량 보상 수리 방법에 대해 알려주고 있었는데요. 일단 현대차 그룹은 자사의 침수 차량이 입고되면 수리비용을 최대 50% 할인해주며 이후 세차를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쌍용차의 경우 수해차량 전담 서비스팀을 운영하는데요. 그래서 침수차량에 대한 특별 정비를 진행하며 자차보험 미가입 차량이라면  공임 포함한 총 수리비의 40%를 할인하는 제도를 갖췄습니다.

 

 

수입차 중에서는 벤츠 침수차량 보상 수리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자사의 차량에 한해서 무상 점검이 이뤄지면서도 보험 수리 고객의 자기부담금을 50만 원 한도로 지원하며 수리기간 렌터카 제공을 최대 10일까지 한다는 것입니다.

 

신차 구매 플랫폼 겟차에서도 침수차량 보상 지원금을 제공한다고 하는데요. 겟차 침수차 지원금은 침수로 피해를 본 운전자 중 겟차를 통해 신차를 구매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생계형 차량이 침수된 경우 1인당 1000만 원, 비생계형 차량이 침수된 경우 1인당 300만 원의 지원금을 제공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