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현대 기아 전기차의 그동안 성과(코나 일렉트릭, 니로 ev, 아이오닉 5, ev6)

반응형

현대자동차 그룹에서 최근 친환경 자동차 국내 판매량이 13년 만에 100만 대 판매량을 넘어서게 됩니다. 현대차는 55만6854대, 기아는 46만 6630대의 판매고를 보였는데요. 그동안 현대 기아 전기차의 주요 차량들의 성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21 코나 일렉트릭

<현대 전기차_코나 일렉트릭>

코나 일렉트릭은 소형 SUV 코나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전기차인데요. 1회 충전시 주행거리는 482km까지 개선되고 있습니다. 2018년부터 본격적으로 유럽에서 출시된 코나 일렉트릭은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모으게 되는데요. 2년 연속 연간 판매량 2만 대를 넘었고 누적 판매량도 10만 대를 넘어섰습니다. 소형차 선호도가 높은 유럽 시장에서 관심을 끌었고 주행거리도 준수한 편이이라 성능 면에서 다른 경쟁 소형 전기차에 비해서 우위를 차지합니다. 국내에서는 2021년 상반기 코나 일렉트릭이 화재 이슈로 인해서 단종이 되었으나 유럽시장에서 조용하고 꾸준히 판매를 이어가는 중입니다.

 

 

2023 니로ev

<기아 전기차_니로 EV>

기아 전기차, 니로 EV의 경우 기아의 찬환경 자동차 라인업으로서 국내 차량 중에서는 연비 효율이 높다는 점으로 인기를 모았고 해외에서도 출시가 시작됩니다. 실용성과 가성비를 중심으로 했고 작년 말 니로 풀체인지 모델을 통해서 세련된 디자인을 갖추게 되었죠. 니로 EV는 출시 이후 누적 수출량이 13만 대를 넘어서고 있으며 올해 상반기 스웨덴 전기차 시장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합니다.

 

 

왼쪽_아이오닉5 /  오른쪽_ev6

<아이오닉 5, ev6>

아이오닉 5와 ev6는 출시 이후 국내에서 각각 4만 대, 2만 대의 판매량을 넘어서고 있는데요.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탑재한 것과 함께 주행거리의 경우도 400km 초중반으로 준수한 편에 속합니다. 가격의 경우도 경쟁 차종들에 비해서는 경쟁력이 있다는 점으로 화제를 모았죠. 특히 현대 아이오닉 5는 출시 한지 약 1년만에 글로벌 시장에서 10만 대 판매량을 돌파하면서 빠르게 입지를 다져가고 있는데요. 거기다가 아이오닉 5는 최근 상품성을 개선한 2023년형 모델을 선보이기도 합니다.

 

앞으로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6가 출시가 이뤄지고 기아 전기차 EV6 GT 모델도 하반기 중에 출시되면 앞으로 10여종 이상의 전기차들이 공개될 예정에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