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경차와 SUV의 특장점을 갖춘 현대 ax1 현대 캐스퍼 가격, 내부, 제원 알아보기

반응형

올해 하반기에도 다양한 자동차 브랜드들의 기대작들이 공개 예정에 있습니다. 전기차부터 신차까지 다양하게 출시 예정입니다. 그중에서 현대자동차의 경형 SUV 캐스퍼가 사전예약을 접수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앞서 꾸준히 화제를 모았는데 현대 ax1 현대 캐스퍼 가격 내부 제원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대 ax1 현대 캐스퍼 제원>

현대 캐스퍼는 출시 전 ax1이라는 코드명으로 불렸는데요. 이름은 캐스퍼로 제원은 전장 3,595mm 전폭 1,595mm 전고 1,575mm 축거 2,400mm입니다. 경형 SUV로서 경차와 SUV의 특징들이 외내관에서 볼 수 있는데요.

일단 현대 ax1, 현대 캐스퍼의 경우 전면부에서 기존 현대차의 것들과 비슷한 듯 다른 모습이 많습니다. 분리형 헤드램프, 전면 파라메트릭 패턴 그릴과 후면 리어램프가 특징적인데요. 현대 자동차의 최신 디자인 철학을 활용하고 있으면서도 볼륨감 있는 디자인에 귀엽다는 평가들이 많은 편입니다.

 

한편, 현대 ax1 현대 캐스퍼 가솔린 1.0 엔진으로 운영되고 가솔린 1.0 터보 엔진을 장착하는데요. 린1.0은 최고 출력 76마력, 최대 토크 9.7 kgf·m, 복합연비 14.3km/l입니다. 가솔린 1.0 터보는 100마력, 최대 토크 17.5 kgf·m, 복합연비 12.8km/l의 성능을 발휘하는데요. 경쟁차종인 모닝보다는 낮은 연비이지만 레이보다는 높은 연비 효율을 보입니다.


그리고 SUV로서 주행 만족도를 높이도록 하는데요. 모던 트림에서 눈길, 진흙길, 모래길 등 주행조건과 노면 상태에 따라 구동력, 엔진 토크, 제동 등을 통합 제어하는 2WD 험로 주행 모드를 기본적으로 갖추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주행환경에서 만족하며 운행을 할 수 있게 합니다. 
한편, 현대 캐스퍼 내부는 어떤지 알아보았습니다.

 

 


<현대 ax1 현대 캐스퍼 내부>

현대 ax1, 현대 캐스퍼 내부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데요. 경차이지만 SUV이다보니 공간 활용도에 대해 더 주목하게 되는 것입니다. 일단 현대 캐스퍼 내부의 1열 시트는 투톤 컬러를 갖추는데요. 시트 후면 가장자리에 지퍼 형태의 박음질되어 개성을 나타냅니다. 모던 트림에 기본적으로 장착된 보라색 단색 실내 무드램프와 인스퍼레이션에 기본으로 적용된 하운드 투스 패턴의 천장 내장을 통해서 캐스퍼만의 분위기를 드러내고 있는데요. 거기다가 현대 ax1, 현대 캐스퍼 내부에서는 세계 최초로 운전석 시트가 완전히 접히는 풀 폴딩 시트가 있습니다.

 

 


그래서 2열 시트를 최대 160mm 앞뒤로 이동이 가능하며 최대 39도로 젖힐 수 있게 되는데요. 그래서 보다 넓은 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데요. 또
각 시트별로 풀 폴딩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후석 시트를 전방으로 슬라이딩 시 301L의 적재 공간을, 1,2열 풀 폴딩 시 실내 길이 최대 2,059mm의 공간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현대 ax1, 현대 캐스퍼는 경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차량 내부 공간활용도를 높인 것에서 주목하게 되는데요. 마지막으로 현대 캐스퍼 가격을 알아보았습니다.


<현대 ax1 현대 캐스퍼 가격>

현대 캐스퍼 가격의 경우 스마트 트림 1,385만원, 모던 트림 1,590만 원, 인스퍼레이션 트림 1,870만 원입니다. 
경쟁 차종인 기아 레이 1,275~1,580만원 기아 모닝 1,175~1,520만 원인 것과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비싼 편긴 하죠. 그래도 경차와 SUV의 장점을 가지고 있다는 점에서 첫 차로서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많을 듯합니다.


그리고 1.0 터보 엔진과 역동적인 전용 외장 디자인으로 구성된 선택 사양 캐스퍼 액티브는 모든 트림에서 선택이 가능하며 가격은 스마트 모던 트림은 95만 원, 인스퍼레이션 트림은 90만 원을 추가하면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