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산업

앞으로 출시될 샤오미 전기차의 가능성은?

반응형

이제 전기차는 자동차 브랜드뿐 아니라 여러 기업들에서도 개발에 나서거나 참여를 하고 있는데요. 애플의 경우 2010년대 후반 이후로 꾸준히 애플카에 대한 소식이 나오고 있으며 LG전자의 경우 전장부문, 전기차 충전사업으로 진출을 합니다. 최근에는 삼성전자의 전기차 부문 진출에 대한 소식이 나오기도 했죠. 한편 중국 IT, 전자 기업들의 경우도 전기차 시장에 진출하려는 모습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샤오미 전기차에 대한 소식이 있는데 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샤오미 전기차>

샤오미는 2020년 이후로 전기차 시장으로 진출할 것을 알린바 있는데요. 따로 전기차 법인 설립은 물론 10년 간 100억 달러 정도의 금액을 투자한다는 계획을 알렸습니다. 전기차의 경우 초기 개발 비용에 대한 부담이 있지만 뒤늦게 시장에 진출하는 것이기에 공격적으로 투자를 나서는 것이라고 볼 수 있죠.

 

 

그렇다면 샤오미 전기차는 언제쯤 만나게 될까요? 일단 8월에 콘셉트카 차량을 선보인다고 알렸습니다. 그러면서 반응, 피드백 등을 수렴한 뒤 2024년부터 출시에 나선다는 것입니다. 한편, 샤오미 전기차의 가능성을 어떻게 보면 좋을까요.

 

 

 

그동안 샤오미는 대륙의 실수라고 불리면서 가성비 있는 제품들을 꾸준히 선보여왔습니다. 가성비 있는 전자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라는 이미지가 확고한 가운데 샤오미 전기차의 경우도 저렴한 가격대로 책정할 듯싶은데요.

 

중국 전기차 시장에서 프리미엄 차량들도 판매량이 늘어났지만 저가형 모델에 대한 관심과 판매량이 높습니다. 홍광 미니 EV가 500만 원대 가격으로 중국 전기차 인기 차종으로 자리 잡은 바 있죠. 그래서 샤오미 전기차도 저가형 전기차 시장을 공략에 보다 집중할 듯합니다. 아직 저가형 전기차의 경우 많지 않고 중국 내수 시장도 크기 때문에 샤오미 전기차가 어느 정도 가능성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