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산업

자율주행 자동차, 인텔 모빌아이의 행보

반응형

2010년대 이후로 전기차 시장에 대한 관심도 크지만 자율주행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커졌습니다. 고도의 기술이 필요한 상황 속에서 시장 규모가 계속 커지고 있으면서 잠재력이 큰 곳이기에 많은 기업들이 투자하고 있는데요.

세계 자율주행 자동차 시장은 2021년 8조 원에서 2035년 약 1150조 원까지 확대될 전망입니다 이 가운데 인텔 모빌아이가 꾸준한 행보를 보이며 주목받고 있는데 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진출처: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

<인텔 모빌아이>

모빌아이는 1999년 이스라엘에서 설립한 기업으로 첨단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는 점이 잘 알려져있고 GM, 볼보, BMW 등 글로벌 자동차 기업에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는 곳입니다. 이후 2017년에 인텔에 인수가 이뤄지는데요. 당시 약 153억 달러에 인수가 되면서 화제를 모았죠.

 

자율주행 자동차, 인텔 모빌아이는 올해 초에 CES에서 포드와 폭스바겐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밝히기도 합니다. 하지만 2017년 후반대 이후로 뚜렷한 성과를 보여주지는 못해왔었는데요. 그러던 중 자율주행 차량을 앞으로 선보일 것으로 보여서 기대감을 키우는 중입니다.

 

 

 

인텔 모빌아이는 기존과 다른 모습의 자율주행 차량인 셔틀을 공개한다는 것인데요. 이는 SUV, 세단이 아닌 대형 밴 사이즈 정도의 차량이라고 알려져있습니다. 그래서 기존에 쌓아온 기술력을 집적해서 선보이며 2024년 공개를 예정합니다.

 

 

현재 자율주행 자동차를 제대로 선보인 곳은 없는데요. 하지만 구글 등 여러 IT 기업에서 자율주행 개발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면서 막대한 금액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인텔 모빌아이가 경쟁 기업들과 격차를 벌리면서 선도할지 주목하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