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산업

미국 렌터카 시장을 주도하는 허츠 렌트카 알아보기

반응형

국내외로 차량 공유, 렌터카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일명 공유경제로 불리면서 MZ세대에서 이용도가 높은데요. 미국 시장에서는 허츠 렌트카의 이용도가 높은데 어떤 기업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허츠 렌트카란?>

미국 렌터카 업체 허츠는 1910년 후반에 설립되었고 현재까지 100년 넘게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경영상 여러 위기를 겪으면서 여러 회사에 피인수되는 모습을 보여왔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현재까지 미국 렌터카 시장에서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 1만 2,400곳에서 지점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렌터카 업체들의 경우 경쟁이 치열한 상황에서 2020년에 허츠 렌트카는 상장폐지가 되는 등 위기가 고조됩니다. 부채의 경우 20조에 육박하고 있던 것입니다. 2020년의 경우 코로나19 초기로 많은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채택하고 사람들이 야외활동을 크게 줄였죠. 이로 인해서 렌터카 수요가 급감을 한 것입니다. 그러던 중 2021년부터 코로나 엔데믹에 대한 기대감으로 여행 수요가 다시 늘어나는 모습이었는데요.

 


이를 통해 허츠 렌트카에서 중장기적으로 변화를 꾀하고자 상당한 양의 전기차들을 구매하게 됩니다. 2021년 하반기부터 50만대 정도 되는 차량들을 꾸준히 구매해서 모두 전기차로 전환할 것을 알리는데요. 그중에서도 테슬라의 전기차들을 대량으로 구매한다는 것입니다. 렌터카 업체들의 경우 그동안 다른 자동차 산업 내 속해있는 곳들에 비해서는 변화에 소극적인 모습이었죠. 이와 달리 허츠 렌트카는 발빠르게 전기차로의 전환을 꾀하면서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