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는 작년에 매출액이 83조 원을 기록했습니다. 역대 최고 기록을 세운 것은 의미가 있었으나 영업이익은
특히 4분기에 악화되었는데요. 그래도 LG전자 전장사업은 성장세 속에서 뚜렷한 성과를 이뤄냅니다.
<2022 LG전자 전장사업>
LG전자는 2010년대부터 꾸준히 전장사업을 키우고자 노력해 왔는데요. 하지만 그동안에 영업 흑자를 내기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2022년 LG전자 전장사업 부문은 흑자를 내게 되는데요. 약 2,000억 원을 기록한 것으로 보이며 올해도 규모를 키워갈 것으로 보입니다. 2023년 LG전자 전장사업 부문의 영업이익이 4천억원 초반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거기다가 2020년대 이후 LG전자와 마그나가 합작한 LG마그나의 매출은 2025년까지 연평균 5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그동안의 부진을 날리면서 흑자를 계속 이어갈 것으로 보여 LG전자의 새로운 캐시카우가 될 듯합니다. 그동안 LG전자의 효자 역할을 하던 TV, 냉장고 등 백색가전의 경우 글로벌 경기 침체, 중국 기업들의 급성장으로 수익성이 좋지 않아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래서 전장부문에 더욱 주목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하만은 2022년 기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서 전세계 시장 점유율에서 25%로 선두를 차지하고 있는데요. 영업흑자도 7천억원으로 최고치를 달성했습니다. 이처럼 삼성전자도 전장사업 부문을 공략하고자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LG전자 전장 부문도 주목해 보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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