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산업

이제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현대 중고차 사업 진출에 대해

반응형

그동안 중고차 사업의 경우 대기업이 진출하는데 제약이 있었는데요. 하지만 2020년 이후로 이에 대한 논의가 구체적으로 이어지면서 현대차와 기아가 진출할 수 있게 됩니다. 기존에는 올해 새해부터 시작될 수도 있었으나 미뤄지게 되는데요.

하반기부터는 현대 중고차 사업이 본격적으로 시작될 예정으로 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대 중고차 사업 진출>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매해 신차들이 나오고 있지만 시장 규모는 계속 감소하고 있습니다. 작년 전체 신차 판매량은 약 168만 대였습니다. 2020년에 190만 대를 기록한 것과 비교하면 꽤 주춤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죠. 반면 중고차 시장 규모는 매년 350만 대 이상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현대 중고차 사업 진출을 통해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죠.

그뿐만 아니라 소비자 입장에서도 대기업 중고차에 대한 기대감이 꽤 있습니다. 중고차 시장에서 매해 허위 매물, 정보 비대칭성으로 인해서 여러 이슈들이 있었죠. 현대차와 같은 대기업이 진출하게 될 경우에는 이러한 것들이 다소 해결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 것이죠.

 

현대 중고차 판매는 3분기부터 본격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한편, 현대차를 시작으로 다른 규모가 큰 기업들도 인증 중고차 사업에 진출을 할 것도 조심스레 예상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