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산업

다시 높아지는 유가, 유류세 인하 종료 연장 알아보기

반응형

국제유가 흐름가 다시 상승세를 보이는 중인데요. 작년 7월 배럴당 100달러에 이르는 것과 비교하면 낮기는 하지만 다시 높아지면서 80달러 후반대에 이르는 중입니다. 국내에서도 2분기까지 하락세를 보이던 유가 추이는 리터당 1,700원대 초반으로 상승하는 중입니다. 그래서 기존의 유류세 인하가 정말 종료가 될지에 대해 궁금증을 자아냈는데요. 유류세 인하 종료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유류세 인하 종료 연장에 대해>

8월 17일 유류세 인하 종료가 아니라 연장이 될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기존에는 이번달에 끝날 것으로 보였으나 올해 10월까지 연장이 된 것입니다. 이러한 배경을 간단히 알아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앞서 자동차 개소세 인하가 이어져오다가 종료가 되는데요. 이로 인해 국산차, 수입차 판매량이 다소 침체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자동차 산업은 물론 관련 산업이 계속 부진할 수 있는 상황에서 유류세 인하 종료도 이어진다면 좋지 않은 영향이 이어질 수도 있는 것이죠.

 

한편 정부 입장에서는 국세 수입이 줄어들 수 있는데요. 그러나 국제유가 흐름세가 진정세를 보이지 않고 있어서 운전자분들의 부담이 커질 것으로 예상되죠. 휘발유, 경유는 물론 전반적인 물가도 안정세에 접어들지 않고 있어서 유류세 인하 종료를 하지 않은 것이라고 볼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