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정보

캐딜락만의 디자인과 수입 대형차의 매력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반응형

캐딜락은 GM 산하에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수입차 시장에서 점유율을 조금씩늘려오고 있는데요. 무엇보다도 캐딜락의 단단하고 강인한 차체가 돋보입니다. 세단과 SUV 모델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매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디자인>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2013년 4세대 모델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풀 체인지 모델입니다. 오랜만의 풀체인지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고 국내에서 대형차량들의 인기가 높아지는 가운데 에스컬레이드도 대형차라는 점 때문에 관심을 받았는데요. 디자인의 경우 컨셉트카 캐딜락 에스칼라와 유사한 스타일을 이어오면서도 캐딜락의 고유의 방패그릴을 통해서 강인하고 커다란 느낌을 뽐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존 수직형 램프는 주간주행등(DRL) 형태로 유지됐지만, 주 조명을 가로형으로 배치해 차체를 한층 넓어 보이게 하여 대형차 고유의 매력을 한껏느낄 수 있을 듯 합니다.

 

 

디자인의 경우 트림마다 조금 차이를 두고 있는데요. 에스컬레이드의 블랙 메시 타입 그릴이 적용된 스포츠 트림이 신설되었고 럭셔리·프리미엄 럭셔리·플래티넘 등 3개 트림은 크롬 몰딩 그릴을 탑재하고 있으는데요. 최상위 플래티넘 트림은 옵션 외에도 내외장 디테일에서 달랐습니다.

 

한편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성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성능>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자율주행 레벨3 수준인 슈퍼크루즈도 탑재되었다는 점에서 주목하게 되는데요. 고정밀 지도 데이터와 라이더 센서를 기반으로, 고속도로 주행 보조 및 차선 변경 기능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캐딜락 측에 따르면, 북미 지역 고속도로 약 20만 마일(32만km)의 구간에서 스티어링 휠 조작 없이 이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독립식 리어 서스펜션 구조를 갖췄으며,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기술을 적용해 실시간 감쇠력을 제어하는 등 개선된 모습을 보였는데요. 엔진은 6.2리터 V8 가솔린 및 3.0리터 디젤 등 두 종류로 구성되며 에스컬레이드 역사상 최초로 탑재되는 디젤 엔진의 최대토크는 63.5kg.m으로 두 엔진 모두 10단 자동변속기을 장착하고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의 인테리어를 알아보았습니다.

 

<2021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인테리어>

 

풀체인지 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운행하는 운전자와 동행자들의 즐거운 주행을 위해서 38인치에 육박하는 디스플레이를 갗주고 있는데요. 4K급 화질을 갖춘 커브드 OLED 디스플레이는 운전석부터 센터페시아를 갖추고 있습니다.


총 36개 스피커가 내장된 AKG 오디오 시스템도 업계 최초로 적용되며 무려 28개 타입의 3D 서라운드 시스템을 지원하며, 각 좌석의 오디오 볼륨도 별도로 조작할 수 있게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