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산업

카카오 모빌리티의 플랫폼 강화_카카오 T 대리 프리미엄, 카셰어링 딜카 인수 등

반응형

<카카오 모빌리티 플랫폼을 강화하다>

 

현재 모빌리티 산업은 IT산업과 기존 산업이 협업을 하는 경우가 많을 정도로 여러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치열한 경쟁이 이어지는 가운데 카카오 모빌리티는 비즈니스를 강화하는 모습입니다. B2C로 중개 사업은 물론 프리미엄 서비스 강화한 B2B 플랫폼 강화도 눈에 띄이고 카셰어링 서비스 인수를 통해서 모빌리티 산업 전반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려는 모습인 듯한데요.


1)카카오T 대리 프리미엄

 

일단 카카오T 대리 프리미엄를 통해서 고급 대리운전 시장에 진출하는 모습입니다. 카카오T 대리 프리미엄 1기 기사는 무사고 이력 검증, 카카오T 대리 고객 후기 및 평점 검토, 대면 면접 등을 거쳐 선발했고 기사들은 고객 응대 및 안전 운행 전문 서비스 교육도 이수했는데요.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T 대리 프리미엄을 수도권 주요 지역부터 시범 서비스한 다음 지역별 고객 수요에 따라 운영 지역 및 기사를 확대할 계획으로 카카오T 대리 프리미엄 요금은 기존 대리 서비스 대비 120% 내외 수준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조용히 시장을 커져가는 대리운전 서비스에서 카카오 모빌리티가 프리미엄 서비스를 통하여 차별화를 꾀하는 모습인데요.


2)기업회원을 위한 모빌리티 서비스

 

카카오 모빌리티의 카카오 T 비즈니스 홈 은 업무용 이동 서비스를 한 곳에서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카카오 T 비즈니스 회원 전용 플랫폼으로 카카오 T 앱 내에서 개인적 이동과 업무 목적 이동을 명확하게 구분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여 편의성을 높이려는 모습입니다. 

 


특히 이번 개편에서는 간편 등록 기능을 새롭게 추가하여 비회원 기업에 재직 중인 직장인들도 업무용 이메일과 회사명만 입력하면 비즈니스 홈을 이용할 수 있게 했는데요. 간편 등록 회원은 비즈니스 홈에서 사용한 업무 교통비 내역을 월 1회 이메일로 받아서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서 모빌리티 서비스도 개인과 기업용으로 분리하여 이용자들의 편의를 높이려는 듯 합니다.


3)카카오 모빌리티의 카셰어링 딜카 인수

 

이밖에도 카카오 모빌리티는 카셰어링 서비스 인수를 통하여 기존 모빌리티 서비스와의 협업 시너지 효과를 보려는 듯 합니다. 9월 중에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셰어링 딜카 인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딜카 인수 가액은 약 50억 안팎이 거론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딜카는 기존 중소형 렌터카 업체와 제휴해 이용자와 렌터카 업체를 연결하는 차량공유 서비스로 제휴맺은 중소 렌트사는 약 300개, 이를 통해 확보한 차량수는 7000대, 가입자수 약 100만명으로 업계 3위입니다.

 

현재 쏘카가 카셰어링 업체 1위, 그린카가 2위를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 모빌리티의 딜카 인수를 통하여 경쟁이 더 치열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