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산업

영국 자동차 시장_현대 기아 차량들의 선전

반응형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는 폭스바겐, 푸조, 르노 등에서 선보이는 차량들이 여전히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해치백이나 소형차들이 강세를 보이는 중이며 스코다, 세아트 등의 가성비를 위주로 한 차량들도 꽤 인기가 있죠. 그러면서도 해외 각국의 자동차 브랜드들이 경쟁을 펼치는 중입니다. 현대차 그룹에서도 꾸준히 이 시장에서 준수한 점유율을 기록하는 중인데요. 올해에는 영국 자동차 시장에서 돋보이는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현대차 그룹은 올해 8월 기준으로 영국 자동차 시장에 약 12만 대를 판매하게 되는데요. 점유율로 보게 되면 약 12%를 기록한 것입니다. 영국 자동차 시장의 경우 여러 브랜드들이 각축을 벌이고 있죠. 거기다가 영국 자국 브랜드들도 있기 때문에 더욱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처럼 돋보이는 성과를 보인 것인데요. 기아도 영국차 시장에서 뚜렷한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올해 1월에는 기아가 영국 자동차 시장에서 월간 판매량 기준으로 1위를 차지하게 되는데요.
(2위는 아우디, 3위는 폭스바겐)

근소한 차이로 여러 브랜드들이 경쟁을 펼치는 가운데  기아의 성과가 더욱 빛나는 것입니다. 차량 별로 보게 되면 기아 스포티지와 니로가 준수한 판매량을 기록하면서 차량별 순위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게 됩니다. 그뿐만 아니라 유럽 자동차 시장에서 현대, 기아의 차량들에 대한 호평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그래서 남은 하반기에도 높은 판매량을 기록할지 주목해보게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