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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산업

제네시스 출범 이후 글로벌 흥행_제네시스 G80 GV80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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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러 자동차 브랜드들의 경우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들을 보유하고 있죠. 폭스바겐 그룹에서는 아우디가 있으며 도요타의 경우는 렉서스가 있습니다. 대중적인 브랜드와 함께 프리미엄 브랜드를 통해 프리미엄 시장도 공략하는 것이죠. 현대자동차에서는 자체적인 프리미엄 브랜드가 그동안 없었는데요. 하지만 2015년 공식적으로 제네시스 브랜드가 출범하면서 국내에서 자리를 잡아갔습니다. 2020년대 이후로는 SUV 라인업과 전동화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를 쌓아가는 중입니다.


 

일단 제네시스 브랜드 전체적으로 봤을 때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최근 70만 대를 넘어서는데요. 제네시스가 정식 출범한 지 6년 반 정도 흐른 시점에서도 이뤄낸 실적입니다. 글로벌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들의 경우 세계 각국 시장에서 활약하는 브랜드들이 많죠. 유럽에서는 아우디, 북미 시장에서는 렉서스, 아큐라 등이 있습니다. 이 가운데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과가 돋보이는 것인데요. 그렇다면 그동안 제네시스 브랜드 중에서 어떤 차량이 높은 판매량을 이끌었을까요.

 

 

제네시스 G80

 

제네시스 G80이 누적 판매량 약 31만대를 기록하는데요. 제네시스의 그동안 누적 판매량 중에서 거의 절반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2010년대에도 준대형 세단으로 판매량이 꾸준했는데 제네시스 G80은 2020년에 풀체인지를 진행하면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국내에서의 판매량도 프리미엄 브랜드의 세단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상당히 높았는데요. 점차 해외에서도 제네시스 G80이 다시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 SUV 라인업 GV80도 이목을 끄는 중입니다.

 

 

제네시스 GV80

 

제네시스 SUV GV80의 누적 판매량이 약 10만 대였는데요. 2020년 1분기에 출시된 차량이라는 것을 감안하면 빠르게 판매량을 늘려온 것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GV80은 제네시스 첫 SUV라는 상징성을 가지고 있는 차량으로 해외 판매 비중이 40%에 이를 정도인데요. 해외에서 인지도가 더욱 높은 차량으로서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차량입니다.

 

그래도 여전히 제네시스는 국내에서의 판매 비중이 높다는 점이 아쉽다고 볼 수 있는데요. 해외에서 판매 비중이 여전히 국내보다 적은 편으로 이를 해결하기 위한 현대자동차 그룹의 노력을 앞으로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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