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산업

미국 자동차 브랜드 뷰익 전기차 브랜드로 탈바꿈한다?

반응형

과거부터 현재까지 위기를 겪는 자동차 브랜드들이 있었지만 각고의 노력 끝에 재기에 성공하는 모습도 볼 수 있었죠.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다른 자동차 브랜드로 인수되면서 이어가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미국 자동차 브랜드 뷰익의 경우 후자에 속합니다. 탄생한지 100년이 넘는 시간 동안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GM에 인수된 이후로도 침체된 모습이 이어졌는데요. 하지만 중국 자동차 시장에서 뷰익의 판매량이 상승세를 타면서 꾸준히 브랜드가 이어져오게 됩니다.

한편 많은 자동차 브랜드에서 전동화를 꾀하고 있는데 뷰익 전기차는 언제 볼 수 있을까요? 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뷰익 전기차 브랜드로 나아가다>

미국 자동차 브랜드 뷰익의 경우 그동안 수많은 차량들이 단종되어 왔습니다. 그러면서 위기가 감돌았으나 자사의 기함이라고 할 수 있는 라크로스가 중국 시장에서 의외로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면서 브랜드가 유지됩니다. 라크로스는 럭세리 세단으로 포지셔닝되어 있는 차량으로 2020년 이후로도 판매량 호조를 이어가는 중인데요. 하지만 뷰익은 기존 모델의 전동화 또는 전기차 모델 출시에 대한 소식이 없었습니다. 그러던 중 최근 뷰익 전기차 콘셉트가 공개되는데요.

 

 

 

미국 자동차 브랜드 뷰익 전기차 콘셉트카 와일드캣의 경우 라크로스를 비롯한 기존의 내연기관 차량들과 다른 모습을 지니고 있는데요. 상당히 낮아보이는 전고와 함께 전면부 그릴로 낯설게 느껴지면서도 미래 지향적인 모습이 가득하죠. 후면부에서도 뷰익 전기차 콘셉트카 와일드캣에서도 새로운 느낌이 가득합니다.

 

 

 

전체적으로 각진 모습과 함께 전체적으로 깔끔한 분위기가 이목을 끌었습니다. 미국 자동차 브랜드 뷰익 전기차의 경우 이 콘셉트카를 어느 정도 바탕으로 하면서도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모습을 간직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뷰익의 첫 전기차는 2024년 즈음 출시를 예고하는데요. 그뿐만 아니라 뷰익의 경우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중에서도 느리게 전동화를 꾀하지만 10년 내에 빠르게 진행합니다. 바로 2030년까지 내연기관 차량의 생산을 중단한다는 것인데요. 이는 모회사인 GM에서 전동화에 힘쓰고 있기에 뷰익도 이를 따르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