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산업

현대차 그룹 친환경 자동차의 성과와 앞으로 현대 기아 전기차 종류

반응형

<현대차 그룹 친환경 자동차 판매량>

2010년대 이후로 점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시장은 커져갔습니다. 2010년대 후반을 넘어서면서부터는 전기차 시장이 폭발적으로 커져갔고 지금도 테슬라의 독주가 이어지는 모습인데요. 국내에서 현대 자동차 그룹은 2009년부터 시작해서 친환경 자동차 시장에 관심을 기울이며 여러 차량들을 선보입니다.

 

현대차 그룹의 첫 친환경 자동차로는 2009년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가 있는데요. 그동안 기존 내연기관 모델의 하이브리드 모델부터 시작해서 전용 전기차가 나왔죠. 그중에서 가장 많이 판매량 친환경 자동차는 니로 하이브리드로 약 48만 대가 판매됩니다. 전기차 중에서는 코나 일렉트릭으로 22만 대가 판매되었는데요. 2020년을 기점으로 현대차는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을 출범하며 다양한 라입업이 출시 예정인데 기대되는 차량을 알아보았습니다.


<현대 전기차 종류>

2022 부산국제모터쇼를 통해서 그동안 베일이 가려져있던 현대 기아차 종류 아이오닉6가 공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그동안 프로페시 콘셉트카로만 예상되던 현대 전기차 세단이었습니다. 현대차에서 전용 전기차 브랜드를 선보인 이후 아이오닉5가 순탄하게 국내 시장에서 높은 판매량을 유지하고 있으면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활약하기에 더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대 전기차 종류 아이오닉6의 경우 주행거리가 400~500km 정도로 보이면서 무엇보다도 쿠페형 스타일일 것으로 예상되며 주목하게 되죠.

 

 

<기아 전기차 종류>

기아 전기차 종류 ev9은 작년부터 콘셉트카를 통해서 모습이 알려진 상황입니다. 기아 전기차 ev6의 경우 준수한 성능과 함께 성과를 내고 있는데요. 기아 ev9 콘셉트카는 대형 전기차 suv로서 각진 모습과 함께 단단하고 역동적인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성능을 비롯해서 대형차로서 면모가 눈길을 계속 끌엇습니다.

 

 

 

기아 전기차 종류, ev9 콘셉트카의 경우 주행거리가 482km 정도이며 350kw 급 초고속 충전 시 배터리 용량의 10%에서 80%까지의 충전 시간은 약 20~30분 정도 걸린다고 알려졌습니다.

아이오닉6와 ev9은 2년 내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진 현대 기아 전기차 종류입니다. 이외에도 더 다양한 라인업을 공개할 것으로 보이며 기대감을 키우는 중입니다.

반응형